下一站,幸福!

세븐나이츠2_무과금인 나는 어떻게 루비를 쓸까? 본문

게임이야기..

세븐나이츠2_무과금인 나는 어떻게 루비를 쓸까?

빨간빠박이 2020. 11. 27. 15:46
반응형

세나2 9일 차인 오늘.... 보통 1단계 방치형 필드를 돌리고 있었는데.. 지도 수량이 얼마 없다. 음... 이겜 무과금인 내가 과연 계속해도 괜찮을까? 뭐 어차피 무과금이라 랭커를 바라지는 않지만...(게임 구조가 무과금러가 크게 올라갈 순 없는 듯)

 

과거 넷마블에서 나온 리니지와 엔씨에서 나온 리니지2를 했을 땐, 서버에서 적어도 접기 전까진 200위권 안에는 항상 들었었다. 역시 무과금으로..!!! 무과금으로 그 정도를 할 수 있었던 건 아무래도 접속 시간이 큰 역할을 차지한다. 게임 뭐 내가 하나...? 일정 시간 맞춰서 가방 정리만 좀 해주고... 컴퓨터가 알아서 돌리지... 가끔 난 쟁이나 하러 가면 되는 거고...

 

같은 접속 시간을 기준으로 해비 과금러를 무과금러가 당연히 이길 순 없지만.. 같은 접속 시간이라도 그 시간을 어떻게 운영하냐에 다라 무과금러도 중소형 과금러 정도는 바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시 말하지만 전에 했던 게임에선 접속 꾸준하고, 나오는 이벤트들 다 꾸준히 클리어하고 하면서 했더니... 그래도 순위가 어느 정도는 올라섰었고... 이벤트들로 생기는 다이야. 세븐나이츠에서는 루비를 어떻게 잘 활용할까 하며 고민을 했었는데. 세나2는 글쎄 뭐랄까 선택의 여지가 없는 느낌이다. 

 

세나2는 방치형 필드이란게 존재 한다. 약간은 다르지만 전에 넷마블린2에서의 아니 다른게임에서의 던전이란 느낌과 비슷하달까? 다른게임 같은 경우에는 일주일에 또는 하루에 개인별로 입장할 수 있는 한정적인 시간을 주었고, 시간을 다 쓰면 일반 필드에서 사냥을 할 수가 있었다. 던전 들어가서 오토 눌러 놓고, 시간 다 되면 나와서 필드에 다시 오토 박아놓고... 

 

하지만 세나2는 조금은 다르다. 이 던전(방치형 필드)을 들어가려면 입장권이란게 존재한다. 정해진 100마리의 몹을 잡는데 입장권을 난이도에 따라 1장~5장까지 소요가 된다.(어려움은 6장 들어가는 곳도 있으려나) 물론 입장권이 많이 소모가 되는 곳에서 사냥을 해야 더 좋은 아이템을 득할 확률이 높다. 보편적으로 어느 게임이든 같은 시간이면 높은 던전에서 사냥하는게 아이템 획득 투력 상승에는 더 유리하다.

 

그래? 그래서 세나2가 내가 했던 다른 겜이랑 다른데 뭔데? 시간이나 수량이나 한정된 건데?

 

1. 다른 선택지가 없다. 

모바일 게임은 오토 없이 하는 사람이 있을까? 없다. 다른 겜은 던전 시간이 다 되면 일반 필드에서 오토를 돌리며 아이템 등의 수급이 가능한데, 세나2는 손 빨 아야 된다. 사냥을 할 곳이 없으니까... 아니면 미션을 눌러서 했던 퀘스트를 계속 다시 해야 한다.. 그런데 계속 버튼을 눌러가며 귀찮게 게임 할 사람이 있을까? 콕 짚어 말하면 세나2는 무과금 유저는 지도가 떨어지면 손빨아야 한다.

 

2. 과금러와의 격차

방치형필드 보통1 단계

 

우선의 위의 표를 보면 하루 입장권을 과금 없이 할 수 있는 수량은 300장이다. (골드80장, 결장주화80장, 길드주화80장, 일일퀘40장, 만물상점20장(1회기준) 아니 정확히 말하면 300+알파가 될 것이다.(만물에서 두 번 이상 지도를 볼 때도 있으니.. 하지만 정리는 300장으로 해보면... 보통 1단계 기준으로 한판 입장 시 3장이 필요하고 300장 기준 완료 가능 횟수는 100번이 된다. 1번의 완료 시간은 어떻게 될까? 테스트해본 결과 보통은 4분~4분 30초에서 끝이 났지만... 자동으로 다음 진행하면서 몇 초를 소비하기에 넉넉히 5분이라고 봤다. 그럼 240장으로 하루에 오토로 돌릴 수 있는 시간은 어떻게 될까... 6시간 40분 정도가 된다. 만물상점에서 20개짜리 지도를 더 샀다 치자 그래도 30분이며 운이 좋아 여러 개 샀다고 해도... 보통 1에서 최대한 돌 수 있는 시간은 10시간도 안된다. (주간 퀘스트와 다른 기타 이벤트로 지도를 주는 건 고려대상에서 제외하고 계산했다. 고려한다고 한들 크게 늘지는 않을 것이다. )

 

게임에서 상위 랭커로 가려면 과금러건 아니건 24시간을 최대한 돌려야 하는 기본 조건에서... 지도 살 여력이 없는 무과금러들은 24시간의 반도 방치를 돌릴 수가 없는 것이다... 그렇담 쉬움을 돌아서 하루 종일 돌리면 되잖아 그렇게 이야기할 수 있겠지만.. 아이템 수급은? 어떻게 하려고 하는가? 아직까지 경험으론 쉬움이든 보통이든 획득하는 장비 템이 그렇게 차이를 못 느꼈지만.. 그래도 체감은 보통에서 희귀 장비를 더 자주 획득하는 것 같다.

 

글을 적는다고 가방정리를 못해줬는데... 쉬움에서는 가방정리를 안 해줘서 한꺼번에 봤을 때도.. 이렇게 희귀가 4개나 아니 2개 나온 적도 거의 없던 듯.. 

방치형필드 보통1단계 가방 다 찰때까지

그래서 결론은... 높은 단계의 방치형 필드를 계속 최대한 많이 돌려줘야 주 캐릭터들의 스펙업을 할 수 있을 텐데... 과금러는 지도가 부족할 때 루비로 지도를 구매할 수 있지만... 무과금러들은 그게 쉽지는 않을 것이다. 아니 역으로 루비를 지도에만 투자한다고 해도 영뽑 등 다른 것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거기에 오는 투력 차이가 발생할 테고...

 

3. 그래서 무과금러들은 어떻게?

 그냥 하나하나 서서히 올라가는데 그리고 내 캐릭을 강화하는데 소소한 재미를 찾으면서 게임을 하길... 이미 어느 정도 영뽑을 했다면... 루비는 최대한 지도를 사는데 투자하는게 좋지 않을까...? 영뽑 장뽑 등 다른 쪽으로 루비를 사용한다면.. 손가락을 빨게 될테니.. 방치형을 계속 돌려야... 장비도 얻고, 분해도 하고, 강화석도 제작하고 할테니... 그렇다고 또. 영뽑을 너무 안 하면 영웅 초월이 불가능할 테니.... 잘 생각해서 루비 밸런스 조절을 잘해야겠지... 이벤트는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참여하고... 내 결론은 루비는 최대한 지도에 투자하고, 이벤트나 퀘스트 등으로 주는 영뽑에서는 최대한 초월을 할 수 있게.. 겹치는 캐릭터가 좀 나와주기를 바랄 뿐... 아직은 9일 차라 정리된 생각은 여기까지... 

 

4. 무과금러인 나는 루비를 어따가 써?

방치형 던전을 돌다 보면 단계형 보상에 따른 골드와 루비를 주는데... 루비는 100%가 되면 50개를 주잖아. 입장권을 소비하는 만큼 %의 수치는 올라가. (입장권이 1장 필요한 곳에는 1%, 3장 필요한 곳에는 3%, 4장은 4%). 그러니... 300장을 하루 상점에서 루비 없이 살 수 있으니까 루비 150개를 받고 수 있는 거네. 10일이면 1500개 루비를 공짜로 얻을 수 있어. 근데 이거 어따서? 본인이 쓰기 나름이지만 난 우선 어느 정도 영웅도 뽑아놨고, 보스 레이드 밀려고 손 안 된 캐릭들도 장비를 좀 맞춰줘야 하니까... 나는 그냥 우선은 지도에 쓸라고... 그러다 나중에 이벤트 등 뭐 해서 루비 좀 어느 정도 모으면 그때 뽑기를 하던지.. 해야지...

또 2000루비로 지도 600개를 살 수 있잖아? 여기서 얻는 지도를 다 돌렸을 땐 300루비를 받을 수 있으니... 실질적으로 지도는 1700루비로 구매한다고 생각하자. 딱봐도 지도는 600개짜리 제일 단가가 저렴한데 20루비 주고 5개짜리나, 200루비주고 55개짜리 사는 바보는 없겠지? 어제 가지고 있던 지도와 오늘 받은 지도를 다 써버렸네.. 

 

 

 

 

5. 기타2

한번 도는데 얼마나 걸리나 테스트해본다고 찍어둔 거야. 4분이 안 걸렸네.. 왼쪽에는 98마리인데 오른쪽 아래에 몬스터 처치는 153이야 실제 왼쪽에 퀘스트 수량 쌓이는 건 막타만 먹는 건가? 

방치 시간테스트 1

 

 

두 번째 사진은 4분 33초가 걸렸네. 몬스터 처치를 201마리나 곱절을 잡았는데 내가 막타를 많이 놓쳤나 봐.. 

방치 시간테스트2

세 번째 사진은 몬스터는 더 많이 죽였네.. 255마리 시간도 위에보다 10초 이상 차이나고.. 왜 그랬냐고? 이땐.... 

.

.

.

.

.

.

.

.

.

.

.

.

내가 제일 선두에 있는데... 내 뒤로 몇 명이나 따라오는 거... 내 캐릭까지 16명인 것 같아. 총 4파티 몰려다녔어 이래서 좀 늦었네..

 

 

 

끝까지 읽어봐 줘서 고마워. 세나2친구들..  글을 거의 다 적고 지도 확인해 보니까.. 31개 남았네... 나는 600개짜리 사러 갈게... 다야도 2200개 밖에 없네. 모두들 특템! 

 

글 다 적고 고민해봤는데.... 600루비 더 들여서 행운의 지도상자를 사려고... 600개 들여서 20뽑 하는 기분 느껴보게.. 그리고 그 중에 좋은 템 나오면 아싸 가오리지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