下一站,幸福!

리지니2M_오브(힐러) 방어구 올 고급템 녹템 +4 제작하기 본문

게임이야기..

리지니2M_오브(힐러) 방어구 올 고급템 녹템 +4 제작하기

빨간빠박이 2019. 11. 28. 16:19
반응형

리니지2M 오픈 2일째..

 

27일 00시 리니지2M이 오픈을 하자마자 접속해서 한 시간 반정도 하고 종료했었다. 

리지니2M 그래픽은 와.. 정말 광고에 MSG를 많이 넣어뒀구나... 타격감과 이동감은 린2레볼루션, 검은사막 보다 못하다는게 내 개인적인 평이었다. 그리곤 핸드폰에 게임을 지워버리고 친구에게 기대 이하라는 말과 함께 접는다고 했는데...

자고 일어나서 퍼플로 설치를 하고 겜을 해보니 핸드폰으로 하는것보다 그나마 조금은 괜찮길래.. 조금만 더 해보자 하면서 메인퀘만 주구장창 밀었는데, 카인02섭에서 첫날은 순위 105위까지 갔었다. 이틀째인 오늘은... 278위로 떨어졌다. 

 

메인퀘만 민다고 장비는 신탁퀘로 득한 고급(녹템)템을 6강까지 맞추고 방어구는 올흰템 무강화 상태에 1개의 방어구는 먹지 못해 없었다. 이러다 보니 메인퀘를 미는데에 슬슬 한계가 찾아온다. 지금은 메인퀘는 크라토스의 업보까지 가 있는데.. 사실 이것도 지금은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내가 몹한테 맞아죽기전에 몹이 이사람 저사람들한테 맞으니 안전하게 할 수 있었는데 좀 올라가니까 사람들이 메인퀘를 미는 사람들이 줄어들어서 컨을 열심히 하지 않으면 내가 몹한테 죽더라.. 또한 퀘스트몹 한대만 쳐도 퀘스트는 해결이 되니까 사람들 많은 곳에서는 손쉽게 넘어 왔는데, 이것도 어느 순간 부터는 힘들어졌다. 

 

그래서 2일째인 오늘은 상점에서 아덴으로 방어구 강화문서도 싸게 팔겠다. 오늘은 제작을 해서 올 녹템 +4를 만들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너무 강한 몹에 두면 또 손 갈일이 많으니.. 걍 방치해둬도 죽지 않는 곳에 아침부터 쭉 사냥하라고 냅두고 있다.(혼자하다가 친구녀석도 함께..)

 

제작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천, 철, 가죽, 보석, 나무 등의 기본적인 재료가 있으며, 이외에도 제작 아이템의 등급이 높아질 수록 조금 더 구하기 힘든 재료들이 추가가된다. 

 

제작으로 들어가서 내가 제작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필요한 재료와 아데나가 나온다. 

리니지2M 제작창

고급 아이템은 그리 높은 등급의 아이템이 아니기 때문에 비교적 필요한 아이템의 수량이 적으며 구하기도 그리 어렵지 않다. 일반 필드에서의 약한 몹을 잡아도 해당 재료를 득할 수 있다. 다만 많은 수량이 팍팍 나오지가 않아, 8부위 모두 녹템을 제작하려면 좀 많은 시간이 걸릴 듯 하다.

 

고급천 1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 천 10개가 필요하며 이때 5만 아데나도 함께 소요된다. 가죽도 마찬가지.. 최고급 천(재료)는 일반 100를 고급10개로 바꾸고, 또 고급 10개를 최고급 1개로 바꿔야 되니...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맞출 땐 소요되는 재료와 아데나는 더 어마무시 하다..

 

그래서 오브를 사용하는 힐러 지망생인 내가 지금 하려고 하는 8개의 고급방어구를 +4까지 다 맞추려면 과연 재료와 아데나는 얼마나 필요할까..

 

리니지2M 오브사용 힐러 녹템방어구세트 제작 소요 재료 및 아데나

 -. 체작 총 소요 아데나 2,800,000원, 일반 천 270개, 일반가죽 210개

 -. 8개 방어구 4강까지 강화하는데 필요한 강화주문서 거래소 구매 32장 총 아데나 1,120,000원

 -. 1강당 아데나 1,000원 총 32번의 강화에 소요되는 아데나 32,000원

 -. 올 고급방어구(녹템) 4강 제작+강화 소요 아데나 3,952,000원

 

절망의 폐허 사냥 테스트

정망의폐허에서 현재 사냥을 계속하고 있고 위의 시간 기준으로 천을 114개를 획득했다. 시간당 20개 정도를 먹는 듯 하다. 내일 아침까지 계속 냅두고 가죽으로 자리를 옮기면 내일 밤쯤엔 방어구 올녹템 +4를 맞출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서 메인퀘를 다시 밀어봐야지...

 

첨엔 혼자하다가 이젠 같은 혈에 친구랑 파티를 맺고 하는데 풀파로 한번 해보고 싶다...

희귀 템을 만들땐 좀 더 강해지면 다른 사냥터에서 작업을...

 

저같이 운빨, 돈빨이 없는 분들은 노가다인 리니지2M 제작으로 승부를..... 모두들 득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