下一站,幸福!

직수 정수기의 선택 고민...(SK&LG 비교) 본문

이것저것..

직수 정수기의 선택 고민...(SK&LG 비교)

빨간빠박이 2019. 8. 26. 13:39
반응형

2019/08/22 - [이것저것..] - 직수 정수기의 선택 고민...(SK정수기 우선 정리)

 

직수 정수기의 선택 고민...(SK정수기 우선 정리)

전에는 집 앞에 약수터가 있었기에 물을 떠다 먹거나 끓여 먹곤 했었다. 이사를 하고 나서는 생수를 사거나 끓여 먹고 있다. 하지만 곧 태어날 아기가 있어서 정수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정수기에 대해..

softboysy.tistory.com

 

잘 적은건 아니지만 이전 글과 같이 적으려고 했으나, 그냥 비교표 하나로 LG제품을 봐도 될 것 같아 비교표를 올려본다.

SK와 LG의 정수기 중 어떠한 모델로 할것인가는 이미 결정을 했다. 그 두가지의 모델을 비교해보면..

SK&LG 정수기 비교

정수방식 : 두 회사 모두 중공사막 방식으로 동일하다. 방금 SK와 LG 두개를 다 영업하는 사람에게 물어보니 필터 자체는 SK가 더 좋다고 하는데... 비교대상이 안된다나....

온수 : 온수의 선택폭은 SK가 조금은 더 높은편이다.

코크 무빙 : SK는 상하는 있으나, 좌우는 없다. LG는 상하와 좌우의 모델이 각각 존재한다.(비교 선택은 좌우로)

어린이 전용버튼 : SK에는 있으나 LG에는 없는것으로 보인다.

 

방문관리 : SK는 4개월, LG는 3개월 주기로 방문하여 살균 세척들을 해준다.

직수관 : SK는 직수관(스테인리스) 교체는 없으나, 필터부분의 피팅 튜빙은 1년에 1회 해준다.(자세한 내용은 맨위의 글을 참고). LG는 직수관을 1년마다 바꿔준다고 하나, 온수직수관과, 원수입수관은 교환이 안된다고 한다.(LG : 젖병, 모유 저장팩 등에 사용되는 LLDPE 재질)

코크교체 : SK에 있는 1년 주기 코크 교체가 LG에 없는 것은 아쉽다.

필터교환 : 솔직히 뭐가 좋은건지 모르겠다. 둘 다 뭐 정수기 역할을 제대로 하겠지... 다만 교환주기가 LG가 좀 늦는 감이...

SK 직수 정수기 필터

 

LG 직수 정수기 필터

 

어렵다.. 느낌은 SK가 좋아보이는건 많은데.. 쉽게 선택은 못하겠다. 직수관의 교환 없이 쓰는 스테인리스가 과연 깨끗할까? 스테인리스가 좋은건 알겠지만... 그래도 매년 1년마다 교환되는게 더 좋지 않을까란 생각 때문에 고르기가 힘들다. LG는 왜 온수 직수관은 안바꿔준다고 해서.. 그거 바꿔준다고 했으면 선택하는데 더 쉬웠을텐데..

필터 때문에 오는 선택장애는 더 하다.. SK는 필터를 4/4/12개월로 교환을 해주나, LG는 6/12개월... 필터로 뭐 정수하는거야 비슷하거나 사람이 죽을 물을 내 놓지 않겠지... 근데 내가 물을 많이 먹어서 무상교환주기 전에 필터를 갈아야 될 일이 생기면...무상교환 주기가 도래하기 전에 교체하라고 경고가 뜨면.. 돈내고 바꿔야 되는거 아닌가 생각하니, LG가 더 나쁠 것 같다는 생각이...(그런데 그럴일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

 

 

 

금액적인 부분으로 넘어가자면..

 

LG류피케어정수기 WD502AS

3년 사용 요금은 32,900원 * 36개월 = 1,184,400원이 나와야 하나, 아래의 1달 요금 무료 이벤트로 32,900원을 제외하였다. 

엘지퓨리케어정수기 1달 요금 면제 이벤트

 

LG는 SK와는 렌탈료 책정 방식이랄까? 조금은 다르다.. 서로 그냥 다 같은 말장난...같은 느낌.. SK는 5년계약중 몇년을 약정하냐에 따라 월 1년차부터 렌탈료가 결정이 되고, LG는 5년계약/3년약정이 고정방식이고 위의 표에서처럼 3년차까지는 32,900원을 월 렌탈료로, 4년차때는 5,000원을 할인, 5년차때는 32,900원에서 10,000원을 할인해 준다. 아래의 내용때문이다. 

약정기간을 넘겼으며, 5년 계약 이전에 해지시 해지철거비는 6만원이 발생된다고 한다.

 

수 많은 정수기 렌탈 업체들이 있다. 상담을해 보면 어떻게 어떻게 혜택이 들어가고 해서 마치 본인들 렌탈 업체들이 할인을 해 주는듯하게 이야기하는 곳이 몇 곳 있던데.. 절대 아니다. 본사에서 이벤트로 할인이 들어가는 내용이다.

 

SK는 정가 렌탈료를 올려두고, 이벤트로 약정기간에 따른 할인금액을 첫달부터 적용시켜 주는 반면

LG는 정가 렌탈료를 올려두고, 3년차 때까지는 정가로 써~ 4년차 5년차 때부터는 좀 할인해줄께 하는 내용이다. 

당연히 둘다 5년을 쓰는게 좀 저렴하게 쓸 수 있다. 

 

내가 선택한 제품으로 두 회사의 금액차이는 별로 없다. 60개월 사용 한다는 가정하에 비교시 15,500원... 

 

 

더욱 더 선택하기 힘들어 진다. 위에서 힘들었으니 가격적인 측면에서 좀 메리트를 주는 녀석으로 고르려 했건만.. 둘이 너무 비슷..

 

카드 제휴할인을 생각해 본다면 아래의 카드가 아파트관리비와 도시가스, 렌탈요금등을 포함해서 내면 30만원 찍을 수 있을듯 (다른카드들은 심지어는 전월실적에 렌탈요금이 포함되지 않는 카드도 있는데, 이 카드는 아파트 관리비와 렌탈요금이 전월실적에 포함되어 비교적 30만원을 채우기가 쉬울듯 보인다..) 

 

 

 

-----------------------------------------------------------------------------------------------------------------------------------

글을 작성하고 또 맘까페에서 찾은 분이... 지원금과 카드 할인 때문에 LG로 굳혔었는데... 위 모델 두개 비교 했을 때 어떠냐 했더니 두 개다 영업하는 사람이 정수방식도 그렇고 비교할 수 가치가 없다고.. SK꺼가 좋다고 하는데... 또 선택장애...;; 

 

----------------------------------------------------------------------------------------------------------------------------------

19년 8월 26일 글 작성을 다 마치고서, 퇴근 후 밤에 홈쇼핑을 보는데, 딱 LG정수기가 나와서 봤는데... 아니 이게 왠걸 시중에는 팔고 있지도 않는 신제품을 팔고 있었으니.. 모델명이 503인가 그랬던것 같다.

코크가 좌우상하 다 움직이는 모델을 판매 상담을 받고 있었다.... 그래서 지금 스윙 정수기의 지원금이 엄청나게 많았던것 같다.. 맘까페에서 서른할발까지 지원받았다는 댓글을 본적이 있다. 재고털이 목적으로 지원금을 많이 준건 아닐텐데.. 원래 LG가 지원금을 많이 주나...? 곧 홈쇼핑 상담 뿐만이 아닌 오프라인에서도 신제품 렌탈을 시작할 것 같다...(근데 코크가 나온 길이가 너무 짧아서 좌우 돌려봐야... 크게 쓸모가.. 없을 것 같다.(유튜브에서 불편함을 봄...https://www.youtube.com/watch?v=ATqk_jJY8Jg&feature=share LG는 좌우 돌리는게 가능하다고 조리수 설치 안해준다고 하는것 같던데...판매기사별로 다르다고 한다...)

 

 

 

위의 내용은 다소 틀린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계약하기 전 담당자와 다시 한번 문의를 더 해보시길 권장드려요.

반응형
Comments